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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W 스타일(?)

CK Talk 2009.07.13 15:31
 최근 우연히 "호주 플라스틱 생수판매 전면금지" 라는 다소 자극적인(?) 포스팅 제목을 접하고 해당 블로그를 방문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호주 전체의 결정이 아니라 뉴사우스웰즈주의 Bundanoon이라는  소도시에서 병에 들어 있는 생수(병입생수)의 판매를 금지하기로 했다네요.  관련 보도에 따르면 "Boondy on tap"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Boondanoon가 지자체 차원에서 병입생수의 판매를 금지한 세계 최초의 사례라고 합니다. 더구나 같은 날 뉴사우스웨일즈주에서도 주 정부기관의 생수구매를 금지조치를 결정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뉴사우스웨일즈는 우리 회사에서 홍보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네요. (김 이사님이나 홍과장님이 한번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해당 지자체에 따르면, 생수병의 자연분해에 걸리는 시간이 약 100년이고 생수 생산에 들어가는 유류소비량 등 탄소소비량이 엄청나다는 점을 고려해서 주민들이 투표를 통해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 물론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서 지역내 상점들도 생수 판매에 따른 수익을 포기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방문객이 생수병을 들고 방문하는 것까지 단속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인접지역의 생수 판매율이 반사적으로 급증할 것 같습니다.  

반면에 생수업체에서는 생수생산에 따른 탄소배출량은 심각한 정도가 아니라며 불만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에는 개인의 선택권 등 다양한 이유의 반대댓글도 달려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에도 수입생수업체들의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각 지자체들도 수도물 음용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지요. 우리 회사에서도 얼마전 관련 조사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 생수 판매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리라 생각됩니다. 우리 CKan들의 의견은 어떤 것인지 궁금합니다. 


eine kühle Erfrischung / a cool refreshment
eine kühle Erfrischung / a cool refreshment by icatus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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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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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youngss.tistory.com BlogIcon 루씨inthesky 2009.07.20 17: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칭 '물먹는 하마'인 제 개인적인 이기심으로는 생수판매금지에 반대표를 던지고 싶으나
    현재 '정수기'홍보를 맡고 있는 PR인으로서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 '생수판매금지'제도가 도입된다면 락앤락과 같은 회사와 코마케팅 형식으로
    '물병을 갖고 다니면서 지구를 구하자'는 PR캠페인을 진행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 Favicon of http://commkorea.tistory.com BlogIcon loft 2009.07.21 07:32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실 이런 건과 같이 작다면 작은 이슈에서도 개인의 생각과 클라이언트의 이해관계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차근차근 잘 정리해 나가면 나중에 혼란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루씨는 좀 '과격'한 분 같네요. :)